})(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MPDJ5C95'); 여주차 효능과 부작용, 주의해서 섭취하세요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여주차 효능과 부작용, 주의해서 섭취하세요

반응형

 여주차 효능은 비만과 당뇨에 좋은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여주차 부작용 까지 고려해서 섭취를 해야하는데요,  자세하게 이외의 효능과 부작용,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여주차

 여주는 길쭉한 애호박 모양에 수많은 돌기로 이루어져 있어서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 생김새는 아닙니다. 맛도 씁쓸하고 신맛이 나서 한국에서는 요리보다는 건강식품으로 먹고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섭취방법인 여주차의 효능 및 부작용을 중점적으로 안내할게요

 

여주차 효능 및 부작용

 

 

 현대에 들어서서 여주가 약재로 취급받은것은 아닌데요, 기록으로는 14세기 중국, 인도에서도 약재로 사용되었을만큼 상당히 오랬동안 건강관리를 위한 식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만큼 여주는 우리에게 알려진 한두가지의 효능 뿐아니라 여러가지 전반적인 건강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주의 가장 편한 섭취방법인 여주차 효능 및 부작용을 아래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여주차 효능

1. 당뇨에 좋은 여주차

 여주차는 인슐린 유사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단백질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어느 연구 결과에는 매일 여주 주스를 마신 분은 당뇨가 실제로 개선 되는 효능이 있었다고 합니다

 

2. 고혈압에 좋은 여주차

 고혈압에는 칼륨, 엽산, 칼슘, 마그네슘 등 혈압 안정을 돕는 성분들이 도움이 되는데요, 여주차에는 이런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3. 콜레스트롤 수치와 심혈관 질환 모두 예방

 여주차는 콜레스트롤을 낮추고 혈행을 개선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레스트롤 수치 관리는 물론이고 고혈압까지 도움이 되니 심혈관 질환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4. 신장 결석에 좋은 여주차

 신장결석은 고산도에 의해 생기는데요, 여주차는 고산도를 줄이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5. 여주차의 항염성분과 비타민K

 항염성분과 비타민K는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피부에도 좋습니다.


여주차 부작용

 여주차는 대체로 안전한 식품인데요, 그래도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최대한 섭취해야합니다.

 임신 또는 모유를 수유하는 여성들은 조심해서 전문의와 확인후에 섭취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약을 드시고 계신분들도 주의를 해야하는데요, 특히 당뇨병 약처럼 혈당을 낮추는 기능을 하는 약을 먹고 있다면 여주차를 섭취해서 혈당이 목표치보다 너무 낮아질 위험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