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MPDJ5C95'); 타피오카 펄 삶는법, 버블티는 노동력(tip, 주의점)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타피오카 펄 삶는법, 버블티는 노동력(tip, 주의점)

반응형

 버블티가 핫해지면서 집에서 만들어 먹기전 타피오카펄 삶는법을 알아야 할텐데요. 냉동 타피오카펄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막상 조리하면서 차라리 사먹을걸이란 생각이들 정도로 힘들었던 타피오카 펄 삶기의 주의점 및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타피오카 펄


타피오카 펄은  열대작물인 카사바라는 작물의 분말을 이용해 만든 쫄깃 쫄깃, 탱글 탱글한 반투명한 식품입니다. 대만에서 최초로 만들어졌고 우리나라에 공차와 더불어 여러 브랜드에서 들여와 지금은 모두가 아는 버블티에 들어가는 쫄깃한 젤리로 잘 알려져 있죠. ㅎ.ㅎ 저의 경험을 토대로 타피오카펄 삶는법을 함께 해보며 집에서 해보는 색다른 디저트, 음료를 만들어 가는 재미를 갖길 바랍니다.

 

* 타피오카 삶는법은 보통 생각하는 단순히 물과 함께 끓이는 조리가 아닙니다. 삶기 전, 후 과정뿐 아니라 조리과정에서도 주의점이 많이 있으니 참고 후 성공적인 다피오카펄 디저트를 드실 수 있길바랍니다.! 

 

타피오카펄 삶는법, TIP, 주의점


 1. 자연해동 : 냉동 타피오카펄 삶는법을 알기전 상온에서 몇시간동안 자연해동을 해두어야합니다.

# 자연해동을 하지않고 삶거나 뒤적거리면 전분이 모두 부스러질수 있어요!
# 자연해동을 하지않고 바로 삶아도 되는 냉동 타피오카펄도 있다고 들었는데 본인이 산 타피오카펄이 그런 제    품인지 확신이 가지 않는다면 자연냉동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냄비, 솥, 잼팟에 물을 끓입니다.

# 물의 양은 '물:타피오카펄' 비율을 '3:1' 로 생각하고 맞춰주세요. 타피오카펄이 삶아지면서 물을 많이 머금으므로 저정도의 상대적인 물의 양이 필요합니다.(2대1로 넣어도 충분하다는 말도 있는데 부족했습니다. 저 정도가 안전히 끓일 수 있었습니다.)
# 물이 끓기전에는 절대! 타피오카펄과 함께 끓이지 않습니다.!(함께 처음부터 끓인다면 개죽이 됩니다..)

 

 

3. 타피오카펄 삶기

# 타피오카 펄을 끓는 물에 넣으면 처음에는 가라앉았다가 점점 떠오르고 물도 갈색 빛으로 바뀌는것을 볼 수 있어요.
# 타피오카 펄을 넣은 후에는 약한 불에서 25~30분 삶아줍니다.
# 눌러붙지 않도록 5분마다 저어주어야 합니다.(냄비가 해피쿡이나 특수코팅이 아니라면 냄비에 들러 붙습니다.)
# 스탠 냄비의 경우 진짜 들러붙기 쉬우니 맘편히 그냥 계속 저어주시는 것도 방법..

 

 

 

4. 타피오카펄 뜸들이기 : 타피오카펄 삶는법 생각보다 힘들어요 ㅎㅎ

# 불을 끄고 타피오카펄과 물을 함께 끓인 시간(25~30분)만큼 뜸을 반드시 들어줘야합니다.
# 뜸을 들여줘야 하니 당연히 뚜껑을 덮어줘야 합니다.
# 뜸을 들어줘야 타피오카펄 알맹이 속속히 익을 수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속은 설익게 됩니다.

5. 찬물로 행구기!

# 뜸을 들인 타피오카펄을 망이나 채로 걸러내고 찬물로 바로 행구어 줘야합니다.
# 그렇지 않으면 펄끼리 서로 달라붙고, 퍼지게 됩니다.
# 쫀쫀하고 탱글한 타카오카 펄을 위해서 알맹이의 속까지 식혀준다는 느낌으로 찬물로 충분히 행구어 줘야합니다.

 

 

 

6. 설탕 코팅 : 아직 끝이 아닙니다.!

# 타피오카펄 삶는법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 마지막으로 설탕이나 시럽으로 코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 설탕 코팅을 해주지 않으면 펄끼리 서로 달라붙을 수 있으니 설탕코팅 작업도 빠지지않고 반드시 해주어야 합니다.
# 설탕의 양은 '설탕:타피오카펄' 의 비율을 '1:6'의 비율로 해주세요!(단맛을 원한다면 더 섞어주셔도 됩니다.)
# 타카오카 펄 알맹이의 구석구석을 코팅 해준다는 느낌으로 충분히 설탕과 섞어주셔야 해요.

 

 

 

6. 타피오카펄 삶는법 최종!

# 설탕이 잘 녹아 타피오카펄과 잘 섞였다면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소분되어 냉동된 타피오카펄을 먹을때는 먹기전 전자레인지에 데워 주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차갑고 이상한 맛이 날 수 있어요!

 

 

생각보다 타피오카펄 삶는법이 만만치 않게 느껴지셨을겁니다. 커피보다 버블티가 비싼이유가 분명히 알게된거 같아요. 신경도 많이 써야하고 손도 많이가고 조리시간동안 계속 신경쓰고 상주해야 하는만큼 힘들지만 재미도 있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